본문으로 바로가기



텍스트박스에 name이 "username"인 닉네임을 입력받아서


get방식을 사용해서 response_sendRedirect.jsp파일로 그 값을 넘깁니다.







response_sendRedirect.jsp에는 현재 닉네임 값이 넘어와 있는 상태입니다.


(사진에는 주석 처리 되어있지만, 제가 실행해서 그 값이 잘 넘어왔는지 확인 했습니다.)


<% %> 안의 response.sendRedirect 코드는 page_control_end.jsp로 단순히 페이지만 넘어가겠다는 의미입니다. 이 때, 이 코드만 입력하게되면 넘어온 닉네임 값이 page_control_end.jsp에서는 null값으로 출력이 됩니다. 이유는 request객체를 사용하면 값이 한 페이지만 존속되기 때문입니다.


그래서 .jsp뒤에 ?name=" + request.getParameter("username") 코드를 추가합니다.

이는 현재 response_sendRedirect.jsp 페이지가 이전 페이지에서 입력받은 닉네임 값을 get방식으로 뒤에 붙여서 다음 페이지인 page_control_end.jsp에 정상적으로 출력하기 위함입니다.


아래는 출력 결과 입니다.



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
만약!!


넘겨주는 값이 한글이라면 다음과 같이 코드를 추가해야 합니다.



넘어온 닉네임 값을 새로운 String형 변수에 UTF-8로 인코딩하여 저장한 후,


위와 같은 방식으로 뒤에 붙여주면 한글이 깨지지 않고 잘 출력됩니다.




아래는 출력 결과 입니다.






(한글로 값을 인코딩했기때문에 URL의 'name=' 뒤에 오는 값이 %EA~~~와 같은 형식이 됩니다.)